▶ 빙판길 우려...오후부터 추위 풀려
어제 서울 경기 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함박눈이 밤새 얼어붙으면서 오늘 아침 출근길 빙판길이 우려됩니다. 추위는 오후부터 점차 풀리겠습니다.
▶ "뼛조각 쇠고기 반송"..."쌀도 협상"
한미 FTA 8차협상이 오늘로 예정된 가운데 우리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에 대해 뼛조각이 발견된 것만 '부분 반송'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측은 쌀도 협상 대상이라며 강경 입장을 밝혔습니다.
▶ 미국 비자 내년 면제 가능성 높아
미 연방 상원에서 비자면제국 확대 수정안이 통과되면서 내년부터 우리나라도 미국 비자가 면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이해찬 방북...정상회담 특사 부인
이해찬 전 총리가 평양에 도착해 3박 4일간 본격적인 방북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이 전 총리는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한 특사 역할을 다시 한 번 부인했습니다.
▶ 북일 수교회의 첫날 난항..오늘 재개
어제 결렬 위기를 맞았던 북일 국교정상화 실무회의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 오전 12시 베트남 하노이 북한 대사관에서 속개됩니다.
▶ 노 대통령, 오늘 개헌안 특별회견
노무현 대통령이 오늘 오후 3시 국회에 제출할 개헌안을 발표하고, 개헌 필요성을 촉구하는 특별 기자회견을 가집니다.
▶ 금통위, 엔 강세로 콜금리 동결 예상
금융통화위원회가 오늘 이달 콜금리 수준을 결정합니다. 세계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
▶ 한나라 대선 후보경선 '7~8월' 실시
한나라당 경선준비위원회가 경선룰 문제와 관련해, 시기는 7월말 또는 8월말로, 선거인단 규모는 20만명선으로 하는 내용의 중재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