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제휴를 맺고 세무·마케팅 지원 등 식당경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는 물론, 사업성 경비 지출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외식가족 공제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외식업을 경영하는 전국 42만 회원과 300만 외식업계 종사자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국내 최대의 민간 직능단체다.
외식가족카드는 신용·체크 모두 외식업종 개인사업자들에게 필수적인 세무·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가세간편신고, 1:1 전담세무사를 지원하는 세무주치의, 세무기장료 결제 시 10% 포인트 적립 등의 세무 서비스와 가맹점 매출현황 분석리포트 월 1회 제공, 사업장 홈페이지 제작비용 30% 할인, 사무용품·소모품 5~25% 할인 등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식가족카드의 신용카드 버전인 'Hi-Point MyShop'은 사업성 경비 지출에 대한 포인트 적립이 특징이다. 외식업종 개인사업자들의 소비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사업 운영상 가장 많이 지출하는 필수비용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했다. 할인점, 손해보험료, 전기요금, 전자상거래, 주유, 자동차 서비스, 통신료, 정수기 렌탈 등 주요 사업성 경비 이용금액에 대해 전월 신용판매 실적에 따라 최고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체크카드인 'S-Choice MyShop 체크'는 대중교통·커피·쇼핑 중 한 분야에서 월 최대 1만2000원을 할인해 준다. 버스·지하철·택시 등의 이용금액에 대해 10%, 커피전문점 이용금액(1일 1회, 월 5회)의 20
신한카드 관계자는 "현금결제가 대부분인 식자재 시장에 카드결제를 확대함으로써 결제수단의 다양성과 편의성을 확보, 외식업종 개인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윤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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