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밀리오피스는 단순한 자산관리서비스에서 벗어나 가문의 가치를 정립하고, 명문가로서 사회적 책임까지 포괄하는 헤리티지 플래닝(Heritage Planning) 서비스 제공을 말한다.
성열기 삼성패밀리오피스 센터장은 “지난해 1기 교육이 끝난 뒤 교육에 참여했던 고객자녀가 글로벌 기업에 취업이 되고, 글로벌 채용담당자와의 만남과 다양한 리더와의 네트워크가 입소문이 나면서 다음 교육을 문의하는 고객이 상당했다”고 밝혔다.
GIP 2기 프로그램은 가문의 시작(가문에 대한 자긍심, 미래 목표 및 비전 설정), 가문의 발전(금융 시장 및 자산관리 이해), 가문의 승계(경영자 마인드 및 리더십 고취), 가문의 가치(국내외 산업별 리더들과의 만남, 사회공헌활동)를 핵심 테마로 정했다. 아울러 이를 기준으로 타금융기관 및 교육기관과의 차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2세 교육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교육은 자녀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각 산업 리더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해외 연수 시 다양한 산업 기관 탐방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해외 연수의 경우 금융기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의 글로벌 기업을 방문하고, 금융기관, 법률회사, 미디어사, 컨설팅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직접 교육을 받도록 했고, 다양한 기관의 채용담당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취업 목표와 글로벌 역량을 넓힐 수 있게 구성했다.
성 센터장은 “GIP는 가문을 이끌어갈 자녀의 자질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며 “경영자가 되기 위한 리더십 함양은 기본이고 가문관리와 자산관리 등을 함께 가르치려
이번 교육과정은 소수 인원으로 3주간의 국내과정과 1주간의 해외연수를 통해 가문을 이끌어나갈 자녀들에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