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은 16일 주식 및 선물옵션 실전교육을 사학연금회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주식 및 선물옵션 교육에 관한 전략적인 내용을 전달하며 이를 통해 투자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먼저 주식 실전교육인 '뉴지스탁 시스템으로 알아보는 내 종목의 날씨'는 뉴지스탁 문홍집 대표가 강사로 나서며 오는 21일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모멘텀 분석을 통해 추천된 종목의 점수와 날씨로 종목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뉴지스탁은 국내 최초 주식랭킹시스템으로 이트레이드증권 HTS 화면번호 18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물옵션 실전교육은 실전매매 노하우를 제공하는 과정이며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팍스넷 임홍록 강사와 와우넷 송병준 강사가 진행하는 본 교육은 파생거래고객을 위한 실전강좌이며 선물옵션의 시장 활용법, 전략제시, 리스크 최소화 방법 등을 다룬다.
뿐만 아니라 HTS 활용 팁까지 실전매매 고객에게 실용적인 팁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선물옵션 상품을 거래하고 있는 일반 개인 투자자들이 직접 매매 전략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본 교육은 1인당 수강료가 5만 원이며 교육을 수료한 고객 중 신규 및 휴면 고객에게 수수료 쿠폰 20만 원을 지급한다.
주식과 선물옵션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트레이드증권 HTS(E*TRADE Pro) 및 홈페
(http://www.etrade.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교재는 교육 당일에 참석한 사람에게 배부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객만족센터(T. 1588-2428) 또는 담당자(T. 02-3779-886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