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부동산투자 자문업체 메이트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012년 1분기 3.5%에 불과했던 강남권 테헤란로 오피스 공실률은 올해 2분기 7.2%까지 증가했다. '넥슨'과 같이 1990년대부터 터줏대감으로 자리 잡았던 IT(정보기술) 기업들이 강남을 떠나면서 공실률이 더욱 높아졌다.
반면 강남에서 유일하게 지식산업센터가 중점 조성되는 송파 문정동 일대는 신흥 업무지구로 탈바꿈하고 있다. 제2롯데월드와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위례신도시, 동남권 유통단지, 문정지구 등의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면서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문정지구는 지난 2월 총 56만㎡ 규모의 '문정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변경안'이 통과되면서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 미니 산업단지로 조성 중이다.
이런 문정지구의 오피스텔 밀집지역 남측으로는 코엑스몰 6배 규모의 대형 유통단지인 가든파이브와 NC백화점, 이마트 등이 입점해 있다. 인근에서는 대규모 오피스텔 건립이 한창이고, 위례신도시도 최근 입주가 시작됐다.
교통환경도 좋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가깝고, 인근에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분당~수서간고속도로 등이 있다. 지하철 9호선도 개통된다. 9호선 2•3단계 사업이 송파로 이어진다. 2단계 구간은 신논현부터 종합운동장, 3단계는 잠실부터 오륜 구간이다.
이런 가운데 송파 문정지구 최초의 이층형 구조 오피스텔인 프라비다O가 분양돼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 모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라비다O는 지하 6층~지상 14층 건물에 1층 상가와 오피스텔 234호실, 주차대수 378대 규모로, 주차 공간이 부족한 문정동 일대에서 1대1 이상의 주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희소성 있는 층고 3.9m의 이층 구조와 합리적인 분양가로 시세차익과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문정지구 8-6블록 8호선 문정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
시행과 시공은 대호IP종합건설(주)이 맡았다.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분양문의: 02-414-7555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