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세로 출발한 코스피지수가 소폭이나마 반등을 시도하나 싶더니 다시 약세로 전환됐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7.56포인트 하락한 1445.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운수장비와 철강금속과 제조등의 업종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지만 비금속광물과 운수창고, 금융과 서비스등 대부분의 업종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LG필립스LCD와 하이닉스 반도체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신한지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국민은행과 우리금융은 하락세를 나타내는등 시총 상위종목들의 등락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종목중에서는 현대중공업은 수주 호조기대와 선가 상승으로 나흘째 올라 4% 이상 상승하고 있고, 경영권 승계가 한창인 대림산업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약세로 출발한 코스닥 시장은 소폭이긴 하지만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1.07포인트 오른 642.2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판매체복제와 화학, 통신서비스와 반도체등의 업종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인터넷과 정보기기 업종이 가장 두드러진 강세를 보이고 있고, 운송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LG텔레콤이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하나로텔레콤과 메가스터디,서울반도체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NHN과 다음등이 오르면서
분식회계설을 해소하고 거래를 재개한 큐렉소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현진소재의 자회사인 용현BM이 국민연금주도의 사모펀드출자 소식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