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14일 스마트폰뱅킹 앱으로 직원의 명함을 수신할 수 있는 스마트명함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마트명함 서비스는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앱인 신한S뱅크로 직원이 보낸 명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명함을 조회한 후 해당 명함에서 직원에게 전화걸기 또는 연락처 저장이 가능하다.
직원별로 설정한 상담가능 시간대에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전송 하거나 전화상담 요청도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올초 시행한 신한은행 직원대상 스마트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디어중 스마트폰에서 직원에게 연락을 요청하는 '스마트 직원호출시스템'과 '명함이미지 SMS발송'아이디어를 결합해 개발한 것.
이번 스마트폰뱅킹 앱(App) 서비스 업그레이드에는 위젯을 통한 간편이체서비스 및 음성 검색기능도 함께 적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영업점 방문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손쉽게 전담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폰 채널을 제공한 금융권 첫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이용패턴을 감안한 서비스를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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