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온슈어가 유명 웹툰 작가 이종규, 서재일과 손잡고 선보인 "2024"는 2024년 화산재가 대한민국을 뒤덮는다는 설정의 재난 스릴러 웹툰이다. 고립돼 있던 주인공이 온슈어로부터 문자를 받아 가족의 생사를 확인하고 만나러 가는 과정을 담았다. |
유명 웹툰 작가와 제작한 재난 스릴러 웹툰 '2024'를 비롯, 춤꾼으로 유명한 박재범과 NS윤지가 노인으로 분장해 비보이들과 댄스배틀을 겨루는 반전 유튜브 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웹툰과 유튜브 영상은 공개 한 달여 만인 20일 현재 900만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화생명은 온라인 보험의 주요 타겟층인 2030세대의 주목을 끌기 위해 보험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보다 '재미'와 '호기심'에 중점을 두고 이번 웹툰과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했다.
유명 웹툰 작가 이종규, 서재일과 손잡고 선보인 '2024'는 2024년 화산재가 대한민국을 뒤덮는다는 설정의 재난 스릴러 웹툰이다. 고립돼 있던 주인공이 온슈어로부터 문자를 받아 가족의 생사를 확인하고 만나러 가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다. 주인공을 돕는 의문의 존재인 온슈어가 고객의 오늘과 미래를 책임지는 보험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7월초 첫 연재 후 현재 6회까지 약 9만여명의 독자가 평균 9.9 이상의 별점을 줄 만큼 반응이 뜨겁다.
유튜브 바이럴 영상(http://youtu.be/Gdj-DfBnVSM)도 화제다. 홍대에서 댄스 배틀하는 의문의 할아버지(잭슨박의 부활)와 클럽에서 커플 댄스를 추는 노부부(잭슨박의 그녀)로 제작된 2편의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9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 후반에 밝혀지는 의문의 노인은 춤꾼으로 알려진 박재범과 NS윤지다. 노인 분장으로 독자를 감쪽같이 속인 반전 영상 속에 노출되는 온슈어의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화생명은 온슈어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800만원 상당의 경품이벤트(https://www.onsure-surprise.co.kr/season2/)도 펼친다. 내달 19일까지 인터넷 검색창에 '온슈어'만 검색하면 디지털 카메라, 영화관람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2024'를 제작한 브랜드는 무엇인지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를 통해 아웃도어KIT, 버거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 e보험사업부 안중철 파트장은 "2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