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5일 '소비자 피해 예방 알림'과 '가계대출 스마일콜'서비스를 시행한다.
소비자피해 예방 알림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신한은행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뱅킹인 신한S뱅크의 팝업을 활용해 소비자 피해가 예상되는 사례 및 금융감독원 소비자경보 발령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신분증 분실에 따른 금융피해 예방을 주제로 신분증 분실 시 조치사항과 피해예방 대처요령을 안내하고 있으며, 금융거래 시유의해야 할 사항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할 방침이다.
가계대출 스마일콜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규 건 전체를 대상으로 신규 취급 후 익영업일에 고객에게 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 금융피해 예방뿐 아니라 대출고객의 알권리를 지키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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