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을 흔히 난풍이라고 하는데요. 바람이 세졌다 약해졌다하면서 우리 생활도 어지러워진다는 말입니다. 요즘 바람이 그렇죠? 꽃샘추위가 물러가면서 오늘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공기가 많이 건조한데요. 대구와 부산을 비롯한 영남 일부지역에 건조주의보까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심은 나무들이 훼손되지 않도록 산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날씨가 좋겠습니다. 맑은 구름만 조금씩 지나겠고 한 낮에도 포근함은 계속 되겠습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죠. 찬공기는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따뜻한 공기가 서쪽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과 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맑은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지역별 내일 날씨 보시죠. 내일 전국이 맑겠지만 맑은 구름이 조금 많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과 전주 영상 5도, 광주와 대구가 6도로 오늘보다 기온이 2도에서 4도 가량 오르겠습니다.
한 낮에는 서울이 15도까지 오르겠고요. 전주와 광주가 16도로 오늘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모레인 토요일 하늘이 조금 흐려지기는 하겠지만 비가 내리지는 않겠습니다. 다음 주 중반까지 포근하고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걷는 시간이 하루 중에 얼마나 되세요? 4월은 걷기 좋은 때라고 하는데요. 이 무렵에는 버스나, 지하철, 차안의 이산화탄소가 바깥 공기의 10배 이상, 또 먼지는 4배 이상 늘어난다고 합니다. 날씨도 좋고 웬만한 거리 좀 걸어다니는 것도 좋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