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봄의 마지막 절기인 곡우인데요. 곡우 무렵에 마시는 수액이 몸에 좋다고 해서 나무에 상처를 내고 수액을 체취해 마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내일도 수난을 당하는 나무들이 많을텐데요. 이 몸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이 더 중요할겁니다. 곡우는 한해의 농사가 농사가 시작되는 때라고 하니까요. 풍년을 기원하면서 마음의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내일 낮부터 중부지역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5~20mm가량의 가벼운 봄비가 되겠습니다. 지금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죠? 이 어지러운 바람은 내일까지도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남서쪽에 위치한 따뜻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서쪽에 위치한 저기압때문에 기압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이 강한 바람은 내일까지 계속 불겠습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곡우에 내리는 비는 곡식을 기름지게 한다고 하죠? 내일 서울 경기지역과 강원도지역은 낮부터 봄비가 내린 뒤 밤사이에 그치겠습니다. 남부지역은 오후 늦게부터 조금씩 흐려지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7도에서 15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내일 비구름때문에 중부지역은 낮기온이 15도 안팎에 머무르겠지만 남부지역은 20도를 넘어서면서 오늘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내일의 생활지수보시죠. 곡우에 어울리는
주간날씨입니다. 남부지역은 모레인 토요일 비가 한두차례 내린 뒤 그치겠습니다. 낮기온은 계속 15도를 웃돌면서 포근하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