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에 달하는 자족형 복합도시로 개발된다. 이 곳에는 연구개발(R&D) 중심의 첨단 산업단지와 업무·상업·주거단지가 조성된다. 또 마곡지구에 LG, 롯데 등 수많은 대기업들의 입주가 확정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이 최근에 분양을 시작한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이 투자자들의 사이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오피스텔은 마곡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 편리한 교통, 풍부한 배후수요,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를 갖추고 있어서다.
마곡지구 최고의 입지, 풍부한 배후수요
이 오피스텔은 마곡지구에서도 가장 노른자땅으로 손 꼽히는 상업용지 B6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주변에 조성 중인 LG사이언스파크는 전자·화학·이노텍·생명과학·디스플레이·하우시스·유플러스·생활건강·CNS·실트론·서브원 등 LG그룹 11개 계열사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이 곳에 근무하게 되는 종사자가 4만 여명에 달하며 고용효과가 8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LG사이언스파크와 접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주변 업무단지에는 롯데, 코오롱,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등 주요 대기업들도 입주하게 된다. 현재까지 대기업 33개, 중소기업 25개 총 58개 기업이 입주를 확정했다.
이들의 입주가 완료되면 마곡지구는 근무인원이 16만5000여 명, 거주인구 3만4000여명, 유동인구 100만여 명에 이르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출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하고 있다.
단지 서쪽으로는 강서구청과 강서세무서, 출입구관리소 등이 입주하는 행정복합타운이 조성된다. 또 사업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쇼핑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지하철 5호선·공항철도 마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지하철9호선 마곡나루역도 가깝다.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를 통해 강남, 광화문, 여의도 등 도심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공항로를 이용하면 김포공항까지 5분이면 도달 가능하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30분대로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이 위치한 곳은 마곡지구에서도 배후수요가 가장 풍부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발전할 것으로 분석된다.
입주민의 안전성과 편의성 모두 갖춰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설계에도 남다른 신경을 썼다. 공간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입식화장대, 인출식 식탁을 및 소형가전소물장(기능성 오븐, 인출식 밥솥장) 등을 설치했다. 또 냉동냉장고와 드럼세탁기, 기능성 오븐 등은 빌트인 제품으로 설치된다. 천장형 팬코일 유니트(지역냉방시스템)도 제공된다.
건물들이 밀집해 창 밖이 답답한 다른 오피스텔 들과 달리 앞뒤 조망이 탁 트여 쾌적함을 더한다. 특히 단지가 마곡지구를 가로지르는 녹지축 안에 들어서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이고 탁 트인 조망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녹지축은 중앙공원과 각 거점공원들을 연결하는 3.5km의 산책로로 활용된다.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에너지절감시스템과 보안시스템도 모두 잘 갖춰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에는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코노미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코노미시스템’에는 태양광발전시스템, 지하주차장 LED 조명 제어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또 각 가정의 에너지 절감을 위하여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일괄소등스위치, 실별 온도 제어시스템 등도 마련했다. 이 오피스텔은 보안도 철저하게 신경 썼다. 불필요한 외부인의 출입을 막고 입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차량 번호 인식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동 출입현관 및 엘레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에 CCTV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다.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주변시세보다 분양가가 저렴하게 책정되면서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곡지구 B5블록에 위치한 ‘마곡역 센트럴 푸르지오시티’의 3.3㎡당 평균분양가는 960만원 대, B7-5·6의 ‘마곡 엠코지니어스타’는 3.3㎡당 평균 995만원에 책정됐다.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이보다 저렴한 가격인 800만원 후반부터 900만 원 초반 선으로 분양 중이다.
분양관계자는 “마곡지구는 서울 서남부의 거점도시로 개발되게 되는 만큼 향후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면서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우수한 입지와 저렴한 가격, 우수한 상품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은 지하 6층~지상 15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