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추가 경기 부양책 발표와 미국 경제지표 호조에 힘입어 글로벌 증시가 강세를 보인 반면, 국내 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엔저로 인해 수출시장에서 일본과 경합하는 국내 기업들의 부담이 커진 탓이다.
특히 현대차를 필두로 자동차 관련주들의 하락이 눈에 띈다. 자동차를 포함한 운수장비 관련 업종들은 2010년 8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지는 등 대형 수출주들의 약세가 컸다.
엔화 약세에서는 주식시장의 추세보다 업종별 대응이 필요하다. 수출 관련 대형주보다는 내수주의 강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역시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라 증권업종에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안정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었다면 스탁론을 활용한 레버리지 투자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신용이나 미수거래에 비해 더 큰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매력 있는 반면 금리는 최저 연 3.2%에 불과해 부담이 없다.
MK에서는 신용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공동으로 【M스탁론】 서비스를 선보였다.
【M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신용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스탁론】은 누구나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투자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쓸 수도 있다. 또한 1종목 100% 집중투자 역시 가능하다.
【M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 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신용투자가 처음인 투자자도 누구나 손쉽게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상품을 비교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M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종목은 보성파워텍, 코데즈컴바인, 성안, 우진플라임, 큐브스 등이 있다.
◆ M스탁론은?
- 연 3.2%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 http://www.mstockloan.co.kr/mstock/main/main.php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