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보대출 금리 급등..."더 오른다"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한달새 0.06%포인트나 오르는 등 급등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리 오름세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 316만명
올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가 사상 처음으로 300만명을 넘어선 31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2채를 소유한 경우도 임대 소득을 신고해야 합니다.
▶ "청년층 취업포기자 415만명"
15살에서 24살 사이 청년층 가운데 취업 의사가 없고 구직활동을 하지 않는 취업포기자가 지난 한 해 동안 10만명이 더 늘어 415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KDI 조사결과 나타났습니다.
▶ 정동영·김근태, 대통령 맹비난
노무현 대통령의 구태 정치라는 비판에 정동영, 김근태 두 전의장은 분열정치와 편가르기 정치라는 말로 대통령을 맹비난했습니다. 열린우리당의 분열이 수순 밟기에 들어갔습니다.
▶ "김승연 회장이 직접 때렸다"
김승연 한화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 피해자들이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피해자들은 김승연 회장에게 직접 맞았다고 다시 한 번 밝혔습니다.
▶ 한-EU 협상 이틀째...'지재권 공방'
한-EU FTA 협상 이틀째인 오늘 양측은 상품과 서비스투자, 분쟁해결 등에서 협상을 벌였습니다. 특히 EU측은 지적재산권 보호 문제에서 공세를 펼쳤습니다.
▶ 체세포 복제 한우 "손자 봤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복제 한우에서 태어난 2세대끼리 교배해 손자 세대의 송아지가 태어났습니다. 복
▶ 남부 여름 더위...중부 '황사'
오늘 경남 밀양의 낮 최고 기온이 올들어 최고인 32도까지 오르는 등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연일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에 몰려온 황사는 오늘 밤 부터 잦아들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