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유니클로 |
유니클로의 신개념 흡습발열 테크놀로지 웨어인 히트텍은 추운 겨울철 방한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내의. 올해 연말 유니클로가 기부하는 히트텍은 총 6000장으로,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에 기부되는 히트텍은 지난 9월 발생한 대형 화재로 인해 생활 터전을 잃고 대피소에서 생활하고 있는 구룡마을 거주민들을 비롯해 연탄이 필요한 에너지저소득가정 및 연탄 배달 기사들에게 전달된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되는 히트텍은 난방 시설이 부족한 전국의 독거 노인에게 제공된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경우, 유니클로는 재단이 진행하는 '사랑 하나 더' 캠페인에 히트텍을 후원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사랑 하나 더' 캠페인(love.childfund.or.kr)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 정기 후원을 신청하고 아동에게 물품을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유니클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정기 후원 신청자 수만큼의 히트텍 상·하의 세트를 히트텍 박스에 담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할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유니클로 히트텍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 겨울 추위를 대비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