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켈롭 오픈 첫날 한국 1~3위 독식
미 LPGA 미켈롭 울트라오픈 첫날 경기에서 이정연과 김미현, 김주연이 나란히 1,2,3위에 오르면서 2주 연속 우승의 청신호를 켰습니다.
▶ 국내 증시 조정...뉴욕 급락 영향
뉴욕증시가 급락한 영향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던 국내 증시가 오늘은 소폭 떨어지면서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박근혜 칩거...이명박 본격 대선행보 경선룰을 둘러싼 한나라당의 내홍이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가 향후 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칩거에 들어간 반면, 이명박 전 시장은 본격적인 대선행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 장성급 회담 이견 조율 진통 계속
남북 장성급 회담이 철도 시험운행에 대한 군사보장에 합의를 이루고도 세부 사항 조율에 이견을 보이면서 막판 진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김정일 초청해 APEC 4국 정상회담"
열린우리당이 오는 9월 호주에서 열리는 APEC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을 초청해 남한과 북한, 미국, 중국 등 4개국 정상회담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중소형 아파트 청약 열기 '후끈'
새 아파트 청약시장에서 40평형 이상 중대형은 경쟁률이 낮거나 미달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반면 중소형 아파트로의 쏠림 현상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 김승연 회장 구속 여부 오늘 결정
법원은 오늘 오전 김승연 회장을
▶ 현대차 기술 중국 유출..."피해 22조"
현대기아자동차의 자동차 생산기술을 중국으로 유출시킨 기아차 전현직 직원 9명이 적발됐습니다. 해당기술이 모두 유출됐다면 피해액이 22조원대에 달할 것이란 추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