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싱글족의 주거 문화도 독특함이 배어 있다. 대다수 싱글족은 일상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삶의 질도 만족시키는 고품격 주거 환경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싱글족 맞춤형 호텔급 오피스텔이 등장해 주목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 신라호텔의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인 호텔 ‘신라스테이’ 와 결합된 오피스텔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타워’가 바로 이 것이다.
우선 오피스텔 입주자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의 레스토랑, 미팅룸, 비즈니스센터, 스카이라운지등을 이용할 수 있고 수분양자들에게는 호텔 객실을 이용할 시 가격을 할인해 주는 혜택도 제공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면 공개공지는 공원화하고 옥상에 휴게공원도 마련된다. 휘트니스 센터, 출입통제 보안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자주식 주차 등 첨단 라이프 시스템도 갖추게 된다
오피스텔 외벽 마감재도 호텔과 동일한 수준으로 일반 마감재인 ‘알루미늄 시트 패널’이 아니라 ‘화강석 마감재’로 구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물론 대중교통 여건도 좋다.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이 도보 3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예정)이 2분이면 이동 가능한 더블 초역세권이다.
약1만 2천여 기업과 16만명이 넘게 상주하는 ‘G밸리’ (서울디지털산업단지)를 배후로 두고 있다.
여기에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면적 20.34㎡ 오피스텔 160실이 공급되며 계약금 10%와 2015년 3월 10% 2차 중도금만 내면 준공시 잔금 납입 전까지 별도의 자금 걱정은 없다.
한편,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 분양 사업부는 오는 12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피스텔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 1부에서는 ‘수도권 오피스텔 시장의 정확한 이해와 투자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2부에서는 국내 최초 ‘호텔 신라스테이
장소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코오롱싸이언스밸리1차’ 4층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홍보관에서 개최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신청은 전화 (02-2025-0890)로 하면 된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