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례 우성트램타워 조감도 |
또한 새해 벽두부터는 이른바 ‘노른자 상권’ 내 상가 공급이 줄을 잇고 있어 예비 투자자들의 발걸음도 분주한 형국이다.
업계에서는 위례 신도시를 대표할 상권으로 대중교통 수단만 이동이 가능하고 보행자 중심으로 형성될 ‘트랜짓몰’ 라인을 꼽고 있다.
‘트랜짓몰’ 라인은 개발 예정인 트램(노면 경전철)을 따라 상가가 배치되는 상권으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등이 중심되는 상업지구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기대되는 상권이다.
이런 가운데 트랜짓몰 상가중 핵심 상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일상 11-1-1블록에 위치한 ‘위례 우성트램타워’(조감도) 상가가 새달부터 분양할 예정이다.
위례-신사선 위례 중앙역(예정)과 인접하고 트램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이다.
특히 이 상가는 약 1.5km 연도형 상업시설과 F&B 중심의 상권으로 조성될 트랜짓몰과 직접 연계되고 ‘모두의 광장’(가칭) 및 총길이 4.4Km에 달하는 휴먼링(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이 인접해 있고 위례신도시 약 4만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중심상권지역으로 소비활동 접근성이 매우 좋다.
또한 위례신도시 트랜짓몰 라인은 1-2층 점포만 주로 공급되고 전층 상가 필지는 4개에 불과해 3층 이상 상층부 상가도 공급하는 ‘위례 우성트램타워’ 희소성은 상대적으로 높다는 평이다.
위례 신도시 상권에서 또 주목을 해야 할 곳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근린상권 지역이다.
판교신도시, 동탄1기 신도시, 광교신도시등을 사례에서 보듯 아파트 단지와 가까운 상권의 경우는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상가 활성기간도 빠르고 도보 접근성이 좋아 입주자들의 소비 집중도가 꽤 높다.
이런 가운데 새달부터 분양에 나설 위례신도시 근상 2-1-4블럭에 위치한 ‘위례 우성메디피아’ 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위례신도시 4만3천여세대중 반경 1km내 1만5천여 세대를 직접배후로 둔 항아리 상권 핵심에 위치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초.중.고교등 9개 학교와도 가까워 학원, 병원, 편의점, 안경점, 서점, 분식점, 휘트니스
한편, ‘위례 우성트램타워’와 ‘위례 우성메디피아’ 홍보관은 8호선 ·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1600-7797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