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실 통폐합..."독재 발상" 반발
정부가 각 부처의 브리핑룸과 기사송고실을 통폐합하겠다고 밝히자,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하는 '독재 발상'이라는 비판이 각계 각층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 오늘 경선위 발족...본격 공약 대결
한나라당이 오늘 경선관리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90일 간의 경선레이스에 본격 돌입합니다. 이명박 전 시장은 '대운하' 건설을, 박근혜 전 대표는 '감세정책'을 핵심 공약으로 강조했습니다.
▶ 미국 등 '광우병 위험통제국' 판정
국제수역사무국 OIE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총회에서 예상대로 미국과 캐나다 등을 광우병 위험통제국으로 판정했습니다. 갈비 등 뼈있는 쇠고기의 전면 개방 압력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 골든로즈호 시신 2구 옌타이 도착
골든로즈호 침몰 12일만에 실종자 시신 2구가 오늘 새벽 중국 옌타이에 도착했습니다. 시신은 선장 허모 씨와 미얀마인 항해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기업 기부금 저소득층 지원 논란
정부가 방글라데시의 빈민 구제은행인 그라민 뱅크를 모델로 오는 7월 사회투자재단을 설립해 저소득층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기부금을 활용하는 방안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박수근 '빨래터' 45억 최고가 낙찰
고 박수근 화백의 유작인 '빨래터'가 국내 미술품 경매 사상 최고가인 45억 2천만원에 낙찰됐습니다. 미술품 경매시장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 900억 규모 '아시아 영화펀드' 조성
한중일 3개국의
▶ 터키 앙카라 폭탄테러...60여명 사상
터키 수도 앙카라의 도심 한복판에서 폭탄이 터져 5명이 숨지고 최소한 60여명이 다쳤다고 CNN 터키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