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례 우성트램타워 조감도 |
그러나 업계에 따르면 이 상권내 상가는 대부분 주상복합상가로 공급되다 보니 전층 상가로 분양중인 상가가 몇 안돼 상층부 입점 업종간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넓은 공간이 요구되는 대형 학원, 병원등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 헬스클럽, 증권사, 대형 오피스존등은 상층부를 공급하는 상가로 몰릴 공산이 크다.
이런 가운데 위례 신도시 ‘노른자 상권’중 핵심 상가로 부각중인 ‘위례 우성트램타워’ 가 마침내 빗장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위례 우성트램타워’ 상가는 ‘트랜짓몰’ 라인에서 공급되는 상가로 지난해 일찌감치 예비 투자자들이 염두해둔 상가로 주목을 끌고 있다.
위례-신사선 위례 중앙역(예정)과 인접하고 트램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이다.
또한 이 상가는 약1.5km 연도형 상업시설과 F&B 중심의 상권으로 조성될 트랜짓몰과 직접 연계될 뿐 더러 ‘모두의 광장’(가칭) 및 총길이 4.4Km에 달하는 휴먼링과도 가까워 위례신도시 약 4만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중심상권지역으로 소비활동 접근성이 매우 좋다.
휴먼링이란 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가로수길, 인사동길처럼 도보 접근성이 좋은 상가는 활성도가 높다.
또한 상권주변이 대부분 주상복합상가로 1-2층 점포만 주로 공급되고 주변 전층 상가 필지는 4개에 불과해 3층 이상 상층부 상가도 공급하는 ‘위례 우성트램
시행 및 자금관리는 (주)하나자산신탁이 시공은 우성건영(주)이 맡았다. 한편, ‘위례 우성트램타워’ 홍보관은 8호선 ·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문의 1600-7797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