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열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2.,00%수준에서 3개월째 계속 동결했다. 그렇다보니 현재까지 최저금리 수준이 그대로 유지가 되고 은행들도 이에 맞춰 연2.9%대 상품까지 출시하고 있다.
연초다 보니 새롭게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사람과 새학기 학자금 등 여러군데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은행에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와 추가대출을 문의하는 분들이 늘어났지만 다양한 조건들을 은행에서 요구하고 있어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엔 시중은행들이 고정금리 최저 특판상품을 내놓고 있는데 일정시점이 지나면 종료가 되므로 저금리로 갈아타려고 하거나 아파트를 구입하면서 대출을 알아보는 이들은 빨리 체크해 보는게 이자를 줄이는데 유리한 방법이다.
은행마다 최저금리로 받으려면 부수거래조건들을 들어주어야 하는데 워낙 다양해서 일반 고객들은 쉽게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요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들이 각광을 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일일이 은행을 방문하여 알아보는 것보다 전화 한 통화로 금융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신용조회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전국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중, "아파트119"( http://www.apt-119.com )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전 금융권별 최저금리 확인이 가능하고,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및 아파트구입자금(분양/매매잔금) 등의 대출 금리와 한도 및 조건,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 다
"아파트119" 홈페이지 "1:1 상담신청"에 간단한 문의사항을 메모해 놓으면 본인에게 알맞은 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진단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모든 과정과 문의전화(1599-6552)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