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은 27일 육아 관련 혜택을 카드 한장으로 통합한 아이행복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의 부모가 보건복지부의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과 교육부의 유치원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 바우처 카드다.
기존 아이사랑카드와 아이즐거운카드를 통합한 아이행복카드로 학부모들은 별도의 카드 교체없이 정부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육아, 교육, 학원업종, 병·의원,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각각 5% 할인, 주요 커피 전문점 10~20%할인, 이동통신요금 1000원 할인의 특화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 월 할인한도가 정해지며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C은행은 아이행복신용카드 신청 고객에게 이마트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행복신용·체크카드는 연회비가 면제되며 포인트 서비스로는 그린멤버십 서비스와 롯데멤버스, 2자녀 이상 가정에 한해 롯데마트 할인 혜택을 주는 다둥이클럽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린멤버십 서비스는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제품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을 통해 현금 캐시백 및 친환경 기부로 사용할 수
아울러 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롯데그룹 40여 개 계열사에서 최대 5% 포인트가 적립된다
자세한 사항은 SC은행 영업점 및 고객컨택센터(1588-159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