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례 우성트램타워 상가 조감도 |
위례 신도시는 올초 새로운 분양 물량이 봇물을 이루면서 또 한번의 열기가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위례 신도시 상가가 주목을 끄는 이유에 대해 ‘공급 희소성’을 꼽고 있다.
위례는 수도권 여타 주요 신도시 보다 상업용지 비율이 1.5%에 불과하다. 여기에 위례는 강남권의 마지막 노른자 입지라는 ‘상징성’까지 더해지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색적인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도 위례 상가를 이끄는 요소중 하나다. 중심상업지 인근으로 트램(노면 경전철)이 계획돼있어 대.내외적 명소가 될 유럽풍의 상권인 ‘트랜짓몰’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트랜짓몰’ 은 개발 예정인 트램(노면 경전철)을 따라 상가가 배치되는 상권으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등이 중심되는 상업지구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기대되는 상권이다.
이런 가운데 트랜짓몰 상가중 핵심 상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일상 11-1-1블록에 위치한 ‘위례 우성트램타워’(조감도) 상가가 성황리에 분양중이다.
위례-신사선 위례 중앙역(예정)과 인접하고 트램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이다.
특히 이 상가는 약 1.5km 연도형 상업시설과 F&B 중심의 상권으로 조성될 트랜짓몰과 직접 연계되고 ‘모두의 광장’(가칭) 및 총길이 4.4Km에 달하는 휴먼링(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이 인접해 있고 위례신도시 약 4만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중심상권지역으로 소비활동 접근성이 매우 좋다.
휴먼링이란 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가로수길, 인사동길처럼 도보 접근성이 좋은 상가는 활성도가 높다.
또한 상권주변이 대부분 주상복합상가로 1-2층 점포만 주로 공급되고 주변 전층 상가 필지는 4개에 불과해 3층 이상 상층부 상가도 공급하는 ‘위례 우성트램타워’ 는 희소성과 점포의 실사용 면적인 전용률도 상대적으로 높다는 평이다.
또한 위례 신도시 상권중에는 아파트 인접 상권의 주목률도 꽤 높다. 판교신도시, 동탄1기 신도시, 광교신도시등의 사례에서 보았듯 아파트 단지와 가까운 상권의 경우는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상가 활성기간도 빠르고 도보 접근성이 좋아 입주자들의 소비 집중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분양에 나선 위례신도시 근상 2-1-4블럭에 위치한 ‘위례 우성메디피아’ 도 주목을 끌고 있다.
위례신도시 4만3천여세대중 반경 1km내 1만5천여 세대를 직접배후로 둔 항아리 상권 핵심에 위치했다.
무엇보다 초.중.고교등 9개 학교와도 가까워 학원, 병원, 편의점, 안경점, 서점, 분식점, 휘트니스 센터, 프랜차이즈 음식점등
한편, ‘위례 우성트램타워’와 ‘위례 우성메디피아’ 홍보관은 8호선 ·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1600-7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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