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불볕더위 계속...자외선 '위험'
오늘도 서울 30도, 대구 32도 등 전국적으로 불볕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특히 강한 일사로 대부분 지방의 자외선 지수가 8을 웃도는 위험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 이·박 후보 등록...8월20일 결정
한나라당 이명박-박근혜 두 대선 주자가 당 경선 후보에 등록하면서 두 달여 간의 경선 레이스에 돌입했습니다. 오는 8월 19일 경선투표를 거쳐 20일 대선후보를 최종 결정합니다.
▶ "기름값 2배 폭리"...관세 2%P 인하
국제유가 상승 폭에 비해 국내 정유사들이 휘발유값을 2배 이상 올려 판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다음달부터 휘발유와 경유의 관세를 2%포인트 내리기로 했습니다.
▶ 미 증시 상승 반전...유가 66달러 육박
금리 인상 우려로 하락 출발했던 뉴욕증시가 인수합병 열기가 투자 심리를 자극하면서 상승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국제유가는 2% 오르며 배럴당 66달러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 "미·러 중앙은행이 BDA 송금 중개"
2.13 북핵합의 이행의 걸림돌이 돼온 방코델타아시아 BDA의 북한 자금을 송금하는데 미국과 러시아의 중앙은행들이 중개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건강악화설 잇따라..."심장수술 필요"
북한 최고지도자인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건강악화설이 계속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평양 주재 서방 외교관들은 김 위원장이 심장수술을 받아야 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서머타임제 도입 논란...찬반 '팽팽'
일광 절약시간제인 이른바 서머타임제를 도입하자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논란도 뜨거워
▶ '병역비리' 중간수사결과 오늘 발표
병역특례 비리의혹을 수사중인 서울 동부지검은 부실근무 의혹을 받은 가수 싸이등과 네댓개 병역특례업체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오늘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