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고객의 수익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고객수익률 평가제도 3.0'을 2일 공개했다.
'고객수익률 평가제도 3.0'은 기존 '고객총자산'에 대한 수익률 평가에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부문을 신설한 게 특징이다. 최근 재테크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는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 시장의 성장에 맞춰 '중위험중수익' 상품 수익률 제고를 통한 고객수익률의 장기적 관리를 의미한다. 매월 수익률 우수 직원선발과 더불어 반기, 연간 단위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부문 수익률 우수직원을 선정하고 포상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12년 증권업계 최초로 '고객수익률 평가제도'를 도입하고 고객 수익률을 직원평가와 연동했다. 이후 2014년에는 주식 자산에 금융상품(펀드, ELS, DLS, 랩, 채권 등)까지 포함한 고객 총자산 수익률로 평가 범위를 확대하고 직원들의 인사고과에서 성과급까지 고객수익률을 연동시키는 '고객수익률 평가제도 2.0'을 선보였다.
신한금융투자의 지속적인 고객 수익률 높이기는 고객 자산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
[매경닷컴 이용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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