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은 고객의 재무목표와 투자성향에 맞춰 추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매직솔루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매직솔루션은 성공적인 자산축적을 위해 목적 자금별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자산을 설계하고, 고객별로 적합한 유형의 포트폴리오 제시 및 매매실행, 모니터링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컨설팅 서비스라고 한국투자증권은 소개했다..
매직솔루션은 우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입력을 간소화하고 목적자금 설계서·추천 포트폴리오 보고서, 다양한 고객성과 분석정보 등을 자유롭게 출력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1회성 상품 추천이 아닌 체계적인 수익률 분석보고서를 제공해 VIP 고객수준의 고급상담 및 사후 성과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여러 개의 펀드를 매매할 경우 간편하게 매매를 실행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문성필 상품전략본부장은 "매직솔루션은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산관리 명가 한국투자증권의 상품선정 및 자산배분 역량을 집대성한 고품격 자산관리 플랫폼이며, 향후에도 보다 업그레이드 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매직솔루션은 투자성향에 따라 적극플러스형, 적극형, 중립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거래가능 종목은 펀드 및 ETF 등이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최소유지금액인 500만원 이상을 유지할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