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는 3일 새로운 심벌마크를 확정해 발표했다. 새 심벌마크는 비상(飛上), 신뢰(信), 사람(人), 공간(空間)을 형상화한 형태로 소비자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통해 소매금융 중심의 최고 금융회사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도 형상화했다. 새 심벌마크는 서체·그래픽 분야에 국내 최고 권위를 가진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만들어 그룹 임직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아 선정됐다. 새 심벌마크는 지주사를 비롯해 광주은행, 전북은행 등
자회사의 간판, 직원 명함, 배지 등에 사용된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새 심벌마크는 JB금융그룹의 고객 중심 사상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며 "지난해 광주은행과 JB자산운용을 지주사 새 가족으로 맞이해 명실상부한 종합 금융그룹으로 면모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김효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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