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교육지원청(교육장 권정한)은 7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신설하는 단구유치원(연면적 2400m²)이 다음 학기부터 남원주초,구곡초,단관초,단구초,관설초 등 5개 병설유치원 원아들을 수용한다고 12일 밝혔다. 단구유치원 수용인원은 기존 5개 병설유치원 154명(7학급)에서 164명(8학급)으로 늘어난다.
국공립 유치원 경우 학부모 부담금은 사립유치원에 비해 저렴하다.국공립 유치원은 평균 8,300원인데 비해 사립 유치원은 19만5,100원으로 약 20배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다.또한,국공립 유치원은 먹거리도 비교적 안전하기 때문에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해마다 지원자가 늘고 있다.
원주 혁신도시 내 올해 첫 아파트 분양을 시작하는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단구유치원 앞에 아파트를 공급한다고 밝혀, 미 취학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6일 1순위, 9일 2순위(구 3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일반공급 349가구 모집에(특별공급 69가구 제외) 1,313명이 청약을 신청하였으며(경쟁율 3.76대1), 84m²A형은 2순위 모집 당해지역(원주)에서만 587명이 청약하면서 최고 1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관계자에 따르면, “원주 혁신도시 내 프리미엄을 누리면서도 마지막 중소형 아파트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특히 원주 혁신도시 내 유일한 ‘교육특구’라는 프리미엄과 단지 바로 옆 대규모 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치악산과 백운산의 명품 그린조망이 가능하여 높은 청약율을 기록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원주 혁신도시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최대 20층, 6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84m², 101m² 두 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7년 7월 입주 예정이다.
‘모아엘가 에듀퍼스트’가 위치하는 C-6블록은 위에서 밝힌 데로 국공립 유치원이 개원을 앞두고 있고, 초등학교가 3월 개교를 했으며, 입주하기 전 중학교도 개교를 예정 중에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대규모 공원이 조성돼 쾌적한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치악산과 백운산의 명품 그린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해 향후 조망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입지뿐만 아니라 단지설계부터 세대 내부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구조로 배치하여 일조권과 채광을 확보하였으며, 4베이(Bay)구조로 설계하여 넓은 광폭거실과 가변형 구조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주방 팬트리, 현관 수납장,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 하여 거주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하였다.
또한, 에너지 절감을 하기 위해 환기시스템, LED조명, 가전제품 대기전력 자동 차단장치, 로이 유리를 설치하여 관리비 걱정을 덜어 주고 있다.
단지 내 환경 조경면적을 35%이상 조성하였으며, 숲 둘레길을 550m 설계하여 자연친화적인 단지공간을 제공하였고, 휘트니스센타, 골프연습장, 독서실, 주민공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형성 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환경 편의성을 도모하였다.
뿐만 아니라, 주차 공간을 원주 혁신도시 내 아파트 중 세대 당 최다 주차대수를 보유, 1 세대 당 1.5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원지반을 최대한 활용한 단지레벨 계획과 데크식 주차계획으로 자연환기와 자연채광을 도입시켜
‘모아엘가 에듀퍼스트’(http://moaelgaa.co.kr/wonju/)는 3월 18일~2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치악로 1496(구 원주시 단구동 1486-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1899-5436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