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고 만지는 것으로 만족했던 로봇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국내 처음으로 코엑스에 생겼습니다.
또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 등 수억원짜리 보석들도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경쾌한 음악소리는 애완용 강아지 로봇의 춤을 위한 반주음악입니다.
4개의 다리와 목이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움직이는 이 강아지는 애완용 로봇으로 개발됐습니다.
하지만 판매 매장이 없어, 일반 소비자가 이 애완용 로봇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코엑스 전시장 입구에 국내 최초 로봇전문 판매장이 문을 열면서 로봇 구매가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인터뷰 : 정낙균 / 로봇산업연구조합 전무
-"이제는 눈으로만 보던 로봇을 손으로 직접 만나보고 조작해볼 수 있고,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녹차를 우려내는 여인의 손끝에서 향긋한 차내음이 전해집니다.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티월드페스티벌'에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녹차에서부터 다소 생소한 연잎차와 감잎차까지, 세계 각국의 차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인터뷰 : 김정순 / 티월드 위원회 위원장
-"이번 전시회에서는 녹차음식 경연대회나 차예절 겨루기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봇 만화의 원조격인 '건담'이 유리상자 안에서 찬란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백금으로 만들어진 이 모형 '건담'의 가격은 무려 2억 3천만원입니다.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국제보석시계전에는 국내외 보석업체 500여개사가 참여해 화려한 보석과 시계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해외 각국의 구매력 있는 바이어를 유치해 참가업체의 수출상담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킨텍스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결혼관련 50여개 업체가 참가해 '2007 가을 웨딩엑스포'를 진행합니다.
mbn뉴스 함영구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