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우주의보 확대...항공기 정상운항
오늘 새벽 경기 강원 북부 지역에 내려진 호우주의보가 서울과 경기 중부지방으로 확대 발령됐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기는 오늘 정상 운항에 들어갔습니다.
▶ 과테말라 결전 D-3...유치전 '후끈'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을 사흘 앞두고 우리나라의 평창과 러시아의 소치 사이에 양국 대통령의 정상외교 등 유치 경쟁이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한미 "FTA 비준·북핵 해결 노력"
노무현 대통령과 부시 미 대통령은 전화통화를 갖고, FTA 협정의 조속한 국회 비준과 북핵문제의 해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 "내신 30% 가능"...오늘 사립대 회동
교육부는 각 대학이 내신 비율의 연차 확대를 요구한다면 올해는 30% 정도에서 협의가 가능하다는 내부 입장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사립대 입학처장들은 회동을 갖고 이 문제를 논의합니다.
▶ 코스피 상반기 상승률 세계 6위
올 상반기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상승률이 각각 세계 6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 상반기 기업실적 3년 만에 호전
국내 12월 결산법인 215개 기업의 올 상반기 매출은 313조 7천억원으로 상장법인의 실적이 3년 만에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0억원 이상 아파트 거래 활발
전반적인 아파트 거래 침체속에서도 지난 4월부터 5월 두달 동안 20억원 이상 고가 아파
▶ 부시, 민주당 거부로 TPA 상실
미국 민주당이 대통령의 무역촉진권한, TPA 시한 만료를 앞두고 백악관 측의 갱신요청을 끝내 거부함에 따라 조지 부시 대통령은 지난 1일 0시를 기해 이 권한을 상실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