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하락 하루만에 반등하면서 1900선을 다시 넘어섰습니다.
미국 시장 상승과 외국인 매수가 시장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선진 기자 (3276-6794)
네 여의도에 나와 있습니다.
1. 코스피 시장 이 시각 큰 폭으로 오르고 있죠
네 그렇습니다. 어제 장 막판 하락세로 돌아선 것에 대한 분풀이라도 하듯이 오늘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미국시장 상승과 외국인 매수가 시장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장 중 한때 1915포인트까지 급등했지만 지금은 상승폭은 약간 둔화된 상황입니다.
한국은행이 콜 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했는데 인상 이후에 오히려 주가는 상승세를 더 키워나가는 모습입니다.
이 시각 코스피 지수는
업종별
투자 주체별
시가총액
2. 코스닥 시장은 5일째 오르고 있죠
네 그렇습니다.
어제 5년여만에 820선을 회복한 코스닥 시장은 개인의 매수에 힘입어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코스닥 지수는
투자 주체별
시가총액
3. 오늘 콜 금리가 인상됐는데 이 부분이 증시에는 별다른 영향이 없겠습니까?
네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증시 상황에서 나타나듯이 콜 금리 인상 이후에 오히려 주가 상승세가 더 커지는 모습입니다.
불확실한 재료가 해소됐다는 안도감과 함께 연말을 겨냥한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증시 전문가는 오히려 콜 금리가 인상되면서 금리에 더 민감한 부동산 자금이 더욱 더 증시로 옮겨 올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내 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오히려 증시 유동성은 더 강화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번 콜 금리 인상은 결국 경제가 회복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 것이기 때문에 증시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4. 그렇다면 오늘 1900선 안착 가능하다 이렇게 봐도 되겠습니까
네 어려운 질문입니다.
장 초반에 워낙 강한 모습을 보였을 때만 해도 1900선 안착 무난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외국인의 선물 매도, 기관의 현물 매도, 또 옵션 만기일등을 감안했을 때 쉽사리 단언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오늘 안착한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습니다만 오늘 하지 못한다고 해도 조만간 1900선 안착은 무난하리라는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올해 목표치를 2000포인트 이상으로 상향 조정하고 있기 때문에 지수 조정이 나온다면 매수 기회로 활용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지금까지 여의도에서 mbn뉴스 김선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