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그레이트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1억6000만위안(약 278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 늘어난 9억2000만위안(1624억원), 당기순이익은 1억1000만위안(약 198억원)으로 집계됐다.
차이나그레이트는 올해 1월 남성 캐주얼 전문브랜드로 탈바꿈하면서 고마진 제품인 고급 비즈니즈 의류 제품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매출과 이익 개선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률도 17%로 높아져 국내 의류업계 평균인
차이나그레이트 관계자는 “판매단가와 마진율이 높은 의류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올해 1분기 실적은 분기 사상 최대 수준을 달성했다”며 “올 들어 이미 28억위안(약 4934억원)에 달하는 의류 수주 물량을 확보해 매출 증가세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잔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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