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사진 대우건설]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30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오피스텔은 총 1255실로, 전용면적 20~49㎡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2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총 20개 타입으로 약 93%가 전용면적 20~28㎡의 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최근 품귀 현상을 보이며 프리미엄가격도 치솟고 있는 2룸 타입도 40~49㎡ 타입 88실로 구성됐다. 대규모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세대당 1대씩의 자주식 주차공간도 제공된다.
단지가 위치한 수진역 인근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인구밀도가 높은 편이다. 서울과 분당으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고, 가천대, 동서울대, 폴리텍1대학, 신구대 등 다수의 대학교와 성남 하이테크밸리, 판교 테크노밸리 등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기 쉬워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있고, 분당선 지하철 모란역과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분당~수서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도로, 헌릉로, 3번 국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도 인접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쉽다.
이마트, 세이브존, 성남중앙병원, 모란 뉴코아,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등이 근처에 있고, 모란역·수진역 상권도 도보로 이용하기 쉽다. 중앙초교, 성일중, 성남여고 등 9개 초·중·고교와 인접할 뿐만 아니라, 학원가, 생활편의시설 등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 주민센터도 입주할 예정이다.
펜타곤 모양의 단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