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이 론칭한 ‘래미안 A.PT(Physical Training)`화면 모습 [사진제공 = 삼성물산] |
삼성물산은 이를 위해 하반기 분양의 시작을 알리는 ‘래미안 A.PT(Physical Training)’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래미안 A.PT’는 일반적인 분양 마케팅에서 벗어나 복잡한 주택 청약방법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소개해 준다. 삼성물산은 “20~30대 수요자들이 최근에 주택 구매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실제 청약방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고 론칭 배경을 설명했다.
카테고리 별 1분 내외의 영상에는 청약통장 가입방법, 1순위 자격요건 등 다양한 주제를 PT(Physical Training)에 비유해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으며, 영상 건설·부동산 업종과는 거리가 먼 ‘스낵 컬쳐(Snack Culture)’ 마케팅 기법이 사용됐다.
스낵컬쳐는 과자를 먹듯 짧은 시간에 재미와 정보 등을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뜻하는 신조어로, 게임이나 온라인 콘텐츠, 유통 등 소비층이 젊은 업종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A.PT’ 론칭과 함께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
이벤트 참여는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에서 자신이 원하는 운동목표를 선택한 후 이에 맞는 래미안 A.PT 영상의 아파트를 관심단지로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 고객에겐 가정용 사이클과 운동기구 등을 증정한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