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가 잠시 쉬어가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하지만 오후부터는 하늘이 차차 흐려지겠는데요. 충청이남 지역은 오후 늦게부터 서울 경기지역과 강원도 지역은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쏟아지겠는데요. 천둥, 번개, 돌풍을 동반한 비가 되겠습니다. 전국에 10~100mm가량의 비가 예상됩니다. 전남 남해안 지역과 제주지역은 80~200mm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침수 피해 우려도 높습니다.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지금 제주지역으로만 강한 비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오늘 오후부터는 남쪽에서 올라오는 흐린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충청이남 지역은 오후부터 서울 경기와 강원지역은 밤부터 비가 예상됩니다.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면서 오늘 아침 서울이 26도, 광주와 대구가 27도로 출발하
낮기온은 서울이 31도, 광주 32도, 대구 33도로 오늘 많이 덥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을 넘어서 모레인 월요일까지 이어진 뒤에 그치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남부지역으로만 한 두차례 비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오늘의 산악날씨와 골프장 날씨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