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테크노밸리 분양시장이 여전히 강세다. 2013년 대우이안과 2015년 현대 힐스테이트에 이어 현재 ‘고운라피네’가 서산테크노밸리의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고운라피네는 단지와 초등학교, 유치원이 붙어 있어 길을 건널 필요가 없다. 이렇듯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 덕에 분양 전부터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실정이다. 분양관계자들 또한 “단순한 학군 프리미엄을 넘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가 향후 더욱 높은 프리미엄을 자랑할 것”이라고 전한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학부모들은 학군을 정할 때 기존에 살 던 지역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양질의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 단지를 선호한다"며 "좋은 학군, 좋은 통학여건을 가진 새 분양 아파트들의 경우 주변 학부모들의 대기 수요가 높아 가격이 높더라도 수요는 꾸준하다"고 밝혔다.
현재 서산테크노밸리는 충남권에서 가장 분양열기가 높은 곳 중에 하나다. 테크노밸리 입주기업들이 속속 생산시설을 가동하면서 관련 종사자들의 배후 주거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올 10월 입주를 앞둔 ‘서산 대우이안’의 경우 1000만원 남짓한 웃돈이 붙었다. 혀내 서산테크노밸리의 수요자뿐만 아니라 서산일반산업단지, 대산산업단지 등 주변 산단에서 찾아오는 수요자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서산테크노밸리 고운라피네는 30,40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66㎡, 67㎡, 75㎡, 84㎡ 총 758세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에서 걸어서 5분이면 서산테크노밸리의 웰빙하천인 실개천을 만날 수 있다. 교육과 자연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그야말로 웰빙 프리미엄 아파트다.
특히 고운라피네는 신규 브랜드지만 시공사인 고운시티아이(주)의 모든 역량이 녹아든 프리미엄 브랜드기 이기 때문에, 기존에 브랜드 아파트 보다 더 많은 단지특화를 적용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고운라피네는 입지적인 강점 외에 평면의 차별과 주방가구의 고급화 등 이름값 보다는 제품 수준을 높이는 데 더 주력하고 있어 향후 서산테크노밸리 분양시장에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운라피네는 주거의 3대생활혁신, 단지의 6대 생활혜택, 입지의 5분 생활특권을 묶어서 서산테크노밸리 생활혁신 365 프로젝트라는 과감한 제품차별전략으로 서산테크노밸리 실수요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주거의 3대 생활혁신은 고급주방가구, 팬트리, 다양한 수납공간 등을 얘기하며 단지의 생활혜택은 6가지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뜻한다. 5분 생활특권은 고운라피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학교, 유치원, 실개천, 숲, 쇼핑타운 등 5대 생활인프라를 5분 안에 다 누릴 수 있다는 내용이다.
고운라피네는 ‘정제하다’ ‘개선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Refine의 스페인어로 Re에는 Renovation 즉 혁신, 쇄신이라는 뜻을 담았고, Fine은 좋은 집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한 마디로 혁신적인 사고로 완성하는 좋은 집을 의미한다. 고운라피네는 아내의 자존심을 살리는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여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전략적으로 아파트 선택의 주결정권자인 아내의 감성을 건드리는 색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서산테크노밸리 분양시장의 새로운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산업과 주거, 상업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지난해 4월 준공됐으며, 전체 230여개 필지 중 주거단지와 상업용지는 100% 분양되고, 산업용지도 94%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약 6천가구, 2만여명의 인구가 유입돼 서산의 새로운 주거, 상업 중심지로 빠르게 발전되고 있으며, 2017년 초등학교 개교 확정, 인근 근린상가의 신축이 이어지고 있다.
서산시 최초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인 서산테크노밸리는 향후 한화케미칼 등 대기업을 포함해 300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미래비전이 높은 곳으로 서산분양시장의 핵이라 할 수 있다. 업계에서는 서산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라 연 매출 3조원, 고용창출 1만8000명 규모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 대전~당진 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시흥~홍성간 신설예정) 등의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과 인접도시로의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고운라피네를 분양하는 고운시티아이(주)는 지난 1995년 건설업에 진출해 관급공사를 기반으로 탄탄한 기술력을 쌓아 성장한 회사다. 2003년 종합건설업체로 새로운 면모를 갖춘 뒤 전국 진출에 성공해 지역 중견업체로 발돋움했다. 고운시티아이(주)는 서산1차, 광교, 영등포 등에서 오직 고객만을 생각하는
서산테크노밸리 고운라피네의 분양으로부터 시작될 고운시티아이(주)의 대도약이 기대된다.
분양문의 : 041-664-7220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