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울은 맑은 하늘이 드러나면서 31도 까지 기온 올라있는 반면, 전라북도 전주와 익산, 완주에는 호우 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어제- 오늘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긴 했지만, 시원하다기 보다는 더 후텁지근 하다고 느낀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소나기가 내리면 그 주변 지역으로 열이 방출되면서, 오히려 기온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북쪽에서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내려오기 전까지는 비가 내려도 이런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 되겠습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이 지나고 있고, 남부지방에는 비구름이 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상도) 자세한 내일 날씨 보시면,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다가 오전에 그치겠습니다.
(최저기온) 내일 아침 전국이 23도에서 26도로 오늘보다는 조금 낮겠지만, 곳곳에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겠습니다.
(최고기온) 한 낮에는 서울 30도, 강릉 31도, 대구 32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기온 조금
(생활지수) 내일의 생활지수 보시죠. 요즘 갑작스런 소나기로 세차 미루셨던 분들 많으실 텐데요, 내일은 안심하고 세차하셔도 되겠습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비소식 없이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다가 다음주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