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증시가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큰 폭으로 오르자 우리증시도 오늘 강한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외국인은 여전히 매도 포지션을 취하고 있지만 개인과 기관이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고, 프로그램 매수세도 유입이되자 지수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21포인트 상승한 184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운수장비와 운수창고, 기계업종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을 뿐 의료정밀업종이 3퍼센트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증권과 철강금속, 기계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SK에너지가 보합권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LG필립스LCD등 기술주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국민은행과 신한지주등 금융관련주들도 강세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미증시 상승소식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10포인트 상승한 76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NHN과 아시아나항공, 하나투어가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LG텔레콤과 하나로텔레콤등 통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서울반도체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태
LCD 제조장비용 부품 생산업체인 엔트로피가 대규모 부품공급 양해각서 체결 소식에 이틀째 급등하고 있고, 모빌링크도 대규모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소식으로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