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몽구 회장 항소심 집행유예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불법 비자금 조성 혐의와 관련해 항소심 공판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과 함께 봉사명령을 받았습니다. 현대.기아차그룹은 정 회장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데 대해 안도하며 투명경영과 기업의 사회책임 의지를 다짐했습니다.
▶ 내일 고소...'국정조사' 맞불
청와대가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에 대한 명예훼손 고소장을 내일 검찰에 제출하기로 한 가운데 한나라당은 이 후보 뒷조사 지시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맞섰습니다.
▶ 검찰, 부산 연제구청장 소환조사
건설업자 김상진씨의 정관계 로비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이 김씨로부터 거액을 받았다 돌려준 이위준 연제구청장을 조만간 소환해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 "국민연금 운용 정부로부터 독립"
정부가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처럼 정부로부터 완전 독립시키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 고려대 '정원 160명 감축' 정면 반발
교육인적자원부가 고려대학교에 내년도 학생정원을 160명 감축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고려대가 정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내일까지 영동에 최고 150㎜ 비
제주 지방에 지금까지 536㎜의 집중호우가 내린 가운데 내일까지 강원 영동지방에는 최고 15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 "외고 등 특목고 인가 안해
교육인적자원부가 외국어고와 과학고를 비롯한 특목고 설립을 더이상 인가해 주지 않기로 방침을 정해 파장이 커질 전망입니다.
▶ 미국산 쇠고기서 갈비통뼈 또 발견
지난달말 검역이 재개된 미국산 쇠고기에서 이번주에만 벌써 두 차례 갈비통뼈가 발견돼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