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크카드 브랜드가 ‘KB국민 체크카드’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 체크카드’가 대학생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28.8%의 지지를 받으며 조사 대상 10개 체크카드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한국대학신문이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1412명의 대학생 평가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체크카드 등 45개 부문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 결과 ‘KB국민 체크카드’에 대한 대학생 선호도는 2위 브랜드보다 7% 포인트 가량 높았고, 특히 여학생(30.4%)의 선호도가 남학생(25.1%) 보다 높게 나타났다. 학년별로는 △4학년(30%) △2학년(28.4%) △3학년(27.9%) △1학년(27.8)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으며, 전공별 선호도는 △예체능 32.9% △자연공학 30.6% △인문사회 27.7%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전라/제주권 38.2%에 이어 △경상권 31.6% △충청권29.3% △수도권 26.9% △강원권 18.8% 순으로 ‘KB국민 체크카드’를 선호도 1위 브랜드로 꼽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대학생 등 사회 초년생들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