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쿱 포스터 |
협동조합 전용 핀테크 플랫폼은 협동조합을 지원하는 온라인 통합 비즈니스 공간으로, 협동조합에서 어려워하는 회계(결산, 장부관리)와 세무지원(부가세 신고, 환급신고 지원) 등의 업무와 전자결재, 일정관리 등 인트라넷 업무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운영관리 서비스다. 또한 조합원관리 등 협동조합 특성을 고려한 앱도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는 수도권에 위치한 협동조합에 우선 제공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전국 협동조합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협동조합 뿐만 아니라 마을기업·자활기업·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경제 조직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수도권에 위치한 협동조합이면 63개의 협동조합 지원 신협을 방문해 신협 조합원 가입과 동시에 계좌를 개설한 후 다음날 홈페이지(www.cubizcoop.co.kr)에서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협동조합 지원 신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1670-7190로 문의하면 된다.
신협중앙회는 이날 서울시 강북구 소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협동조합 전용 핀테크 플랫폼 출시에 맞춰 협동조합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동조합 운영지원 발대식’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수도권(서울·인천·경기) 지역 신협 이사장과 실무책임자, 수도권 지역의 협동조합 협의회 대표와 임원, 협동조합 이사장 등 총 100여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