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자체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해 불편했던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 청약과 당첨자 조회가 다음달 대림산업이 위례신도시에 선보이는 단지부터 '아파트투유(www.apt2you.com)'를 통해 가능해질 전망이다. 뉴스테이 청약과 당첨자 조회가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16일 "시스템 개편 작업이 마무리되면 다음달 대림산업이 위례에 공급하는 뉴스테이부터 아파트투유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분양 및 임대아파트 청약 신청과 경쟁률, 당첨자 조회 등이 가능하다.
뉴스테이는 이 시스템과 연동이 안 돼 대림산업이 지난 8월 인천 도화지구에 공급한 1호 뉴스테이 'e편한세상 도화'는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접수를 하고 당첨자를 발표했다. 한화건설도 지난 5일부터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수원 권선 꿈에그린' 청약 접수를 했다. 국토부와 금융결제원 간에 업무 협조가 늦었던 탓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아파트투유 이용이 가능해지면 아무래도 뉴스테이 흥행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1호 뉴스테이부터 도
아파트투유 이용이 가능한 대림산업 뉴스테이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전용면적 84㎡ 36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테라스 하우스로 공급된다. 임대보증금은 타입별로 4억원대 초반에서 5억원대 후반이며, 월세는 44만원으로 동일하다.
[문지웅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