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피해 심각...전국에 비
11호 태풍 나리가 할퀴고 지나간 제주와 남부지방에서 22명이 숨지고 실종된 가운데 12호 태풍 위파가 북상 중에 있어 오늘 또다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 신정아 증권계좌 또 확인...오늘 영장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가 삼성증권에 이어 신한증권에도 거액을 투자했던 것으로 mbn 단독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오늘 신정아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검찰, 정윤재 전 비서관 오전 소환
검찰이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 씨와의 정관계 로비 의혹과 관련해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의 금품 수수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오늘(18일) 오전 10시 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됩니다.
▶ 유가 다시 80달러...뉴욕증시 하락
국제유가는 다시 80달러대를 넘어서며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하게될 미 FRB의 FOMC 회의를 앞두고 뉴욕증시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 대통령 명의도용...조직동원 논란
노무현 대통령의 명의가 도용돼 통합신당 선거인단에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합신당 내부에서는 경선 몰표를 둘러싸고 조직선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한-EU FTA 협상...개방수준 '팽팽'
한-EU FTA 3차 협상 첫날 양측은 개방수준을 놓고 서로 실망스럽다며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EU측은 우리측의 돼지고기 관세철폐 기간이 너무 길다며 강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 '지하철 담합' 건설사 압수수색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건설 공사에 대한 담합 입찰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고발당한 국내 대형 건설업
▶ 휴대전화 요금인하 방안 오늘 발표
정부가 오늘 휴대전화 요금인하 방안을 발표합니다. 이번 방안에는 청소년과 노인 등 사회 약자계층에 대한 요금감면 혜택을 포함한 전반적인 통신요금 경감 방안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