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가 다변화되면서 사람들이 더 이상 신문을 읽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미디어로서 신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 홍선영 연구원은 '신문, 사양산업에서 탈출하다'라는 동영상 보고서에서 신문이 사양산업이 되고 있기 보다는 다시 미디어의
홍 연구원은 신문이 여전한 영향력을 고수하는 비결에 대해 신문이 정보포털을 인수하는 등 정보 필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고, 인터넷 사이트가 제공할 수 없는 깊이 있고 종합적인 정보로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