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금리 0.50%P 인하...뉴욕증시 급등
미 중앙은행이 금융시장의 불안심리를 진정시키기 위해 금리와 재할인율 모두 0.5% 포인트 전격 인하했습니다. 뉴욕증시는 2% 넘게 급등했고, 국제유가는 배럴당 81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 신정아 영장 기각...검찰 재청구
검찰이 사문서 위조와 공무집행 방해 등의 혐의로 신정아 씨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검찰은 영장을 재청구한다는 방침입니다.
▶ 정윤재 영장청구 여부 오늘 결정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 씨의 로비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정윤재 전 청와대비서관을 소환해 금품 수수 여부를 집중 조사했습니다. 오늘 사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위파' 북상...제주 재난지역 지정
12호 태풍 위파가 북상하며 오늘 낮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이르면 오늘 태풍 '나리'로 큰 피해를 본 제주도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할 방침입니다.
▶ 정부, 지방 미분양APT 매입 검토
정부가 지방의 미분양 아파트를 사들여 임대아파트로 활용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중입니다. 이번주 주택투기지역 추가 해제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노 대통령, 개성공단 방문 추진
노무현 대통령이 다음 달 2일 평양에서 열리는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마친 뒤 개성공단 방문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북 정상의 동반 방문 가능성은 없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 EU "한미 FTA와 차별적" 협상 난항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고 있는 한-EU FTA 3차 협상에서 EU측이 전체 상품 개방수준이 한미 FTA와 비교해 지나치게 낮다며
▶ 오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회의
노무현 대통령이 주재하고 4대 그룹 총수 등 30대 대기업 그룹과 공기업,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보고회의'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개최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