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정윤재씨 사전영장 청구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씨 비호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에 대해 검찰이 김씨로부터 수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변양균 전 실장 재소환 조사
변양균 전 실장의 신정아씨 비호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이 변 전 실장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다시 소환해 조사중입니다. 한편 구속영장이 기각된 신정아 씨는 서울 가톨릭병원에 입원했습니다.
▶ 코스피 급등...미 금리인하 영향
코스피 지수가 미국의 전격적인 금리인하 효과와 외국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어제보다 60포인트 이상 올라 장중 1900선을 회복했습니다.
▶ "700만 금융소외자 근본대책 마련"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는 신용불량자 대책 발표에서 신용회복기금 7조원을 조성하고 신용 불량 등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없는 700만명의 금융 소외자들을 위한 근본 대책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통합신당 후보 지지율 정동영 1위
통합신당 대선후보 경선이 치열한 가운데 일부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정동영 후보가 처음으로 손학규 후보를 앞서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 SK텔레콤, '가입자간 통화' 50% 할인
SK텔레콤이 월 2천500원을 추가로 내면 자사 가입자간 통화시 통화 요금을 50% 할인해주는 요금제를 다음달 1일부터 실시합니다.
▶ 경찰, 전화사기 한달간 466명 적발
경찰청이 최근 한달간 실시한 전화금융사기 특별단속에서
▶ 태풍 '위파' 북상...중부 많은 비
12호 태풍 위파가 북상하며 오늘 낮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이르면 오늘 태풍 '나리'로 큰 피해를 본 제주도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할 방침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