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상황에서 은행이자 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여유자금을 이용해 안정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타 수익형부동산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분양형호텔이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분양형호텔도 인기가 높아진 만큼 경쟁이 심화되어,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무작정 투자하는 것은 금물이다. 전문가들은 높은 투자수익률을 제시하는 곳일수록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하며, 특히 충분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는지, 시행사나 시공사, 운영사의 브랜드 인지도나 운영능력이 뛰어난지 등 옥석을 가려서 투자에 나서야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현재 분양중인 호텔 중에서는 경남 창원에서 무궁화신탁이 공급하는 ‘엠스테이 호텔 창원’을 주목할 만하다. 이 호텔은 창원의 행정, 업무, 문화의 중심지인 상남동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으며, 시행은 물론 위탁, 시공, 운영사의 신뢰도가 높아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엠스테이 호텔 창원’은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 전용면적 20∼40㎡형 총 352실로 구성되며, 시행사는 신탁사인 ‘무궁화신탁’, 위탁사는 다수의 호텔 개발 경험을 보유한 ‘SK D&D’가, 신개념 수익형호텔 운영사인 ‘엠스테이’가 운영을, 국내 도급순위 21위(2015년 기준) 건설사인 ‘태영건설’이 시공을 맡아 사업안정성이 뛰어나다.
사업지는 창원시청과 경남도청, 교육청, 조달청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KT, 삼성생명, 미래에셋 등 업무시설이 밀집돼 있는 창원시 상남동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남서측에 위치한 창원국가산업단지에는 LG전자․현대모비스 등 2400여개 기업 약 9만 3,000여명이 근무하고 있고, 진해국가산단, 마산자유무역지역,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등 비즈니스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지 인근에는 창원광장, 용지공원, 성산아트홀,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문화
‘엠스테이 호텔 창원’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37-4(창원시 보건소 옆)에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10월 계약 고객 대상으로 가을 여행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의 : 1600-0665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