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3차 조감도 [사진제공 = 한라] |
한라는 배곧신도시 최대 단일 브랜드로 조성되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총 6700가구 중 1·2차 5400여 가구에 이어 오는 6일 3차분 1304가구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앞으로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조성될 시흥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5블록에 지어진다, 지하 2층~지상 40층, 6개동 총 1304가구(전용 84㎡단일 면적, 2가지 타입) 규모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교육특화단지로 만들어지는 만큼 이번 3차도 단지 곳곳에 교육 관련 시설이 들어선다. 우선 대규모 스터디 센터와 서울대 위탁운영 어린이집이 마련된다. 특히 이번 3차 는 서울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와 담이 맞닿아 있어 서울대의 연계 교육 프리미엄을 누리려는 맹모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각 동에는 주민편의공간인 ‘Hello Lounge’를 조성한다. ‘Hello Lounge’는 무인택배시스템, 코인 세탁실 등 주민간의 소통할 수 있는 편의공간과 별도 ‘스터디 룸’을 설치해 1:1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개방 공간(50m x 270m)을 만들어 이곳을 보면서 차를 마실 수 있는 키즈카페와 참여형 텃밭을 조성한다.
예일대학 캠퍼스 인근 상가 디자인을 반영한 스트리트형 상가도 단지 외부에 들어선다. 이 상가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연계해 주민편의시설과 학원상가, 대학상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내부 평면은 수요자 중심으로 설계했다. 침실, 주방, 거실 등 대부분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집주인의 취향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했다.
84A㎡형은 주방 옆 공간을 식당, 펜트리, 침실 중 하나로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안방 외 2개의 침실도 통합해 하나의 침실로 넓게 쓸 수 있다. 84B㎡형은 거실 확장형으로 기본 특화설계 되어 있고
오는 6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이후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0일, 계약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실시한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