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루 파크드림시티 김천혁신도시 중심상업지역 중 최초로 분양을 하여 단기간 내 완판 하였으며, 상업시설 역시 입찰 당시 완판을 하였으나 대출 부적격자로 인한 해약 건을 다가오는 2016년 6월 입주를 앞두고 처분 의사를 보였다.
때문에 현재 코아루 파크 드림시티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그간 상가투자 시 가장 불안했던 공실 리스크 대한 불안감을 해소 하기 위해 코아루파크 드림시티는 임차인 우선확보 방식으로 계약 즉시 임대차 계약이 가능한 상품을 만들어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여 임대,임차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상권으로 봐도 코아루파크드림시티는 상당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상가가 들어서는 김천 혁신도시는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주) 등 12개 공공기관이 2015년 말까지 입주 마칠 예정으로 이전기관 종사자 5000여명, 연간 45만 명(주최측 추산)이 이전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14개 단지 2만6000여명의 고정인구와 1조원대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자족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전국 11개 혁신도시 중 유일한 KTX역사 유치로 김천, 구미 등 수십만 명의 통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앞으로의 투자 가치에 대한 부분도 인정 받고 있다.
김천혁신도시 개발 초창기부터 지역에서 분양을 해 왔다는 한 관계자는 갈수록 변화하는 혁신도시를 보며 KTX역 앞은 머무르는 상권으로 상가 운영자의 수익이 더욱더 좋아질 것으로 자신감 넘치는 것이 보였다.
코아루파크드림시티는 KTX역 바로 앞 위치한 26층 고층으로서 경북혁신도시의 랜드마크 건물로 손색이 없고,
코아루파크드림시티는 (주)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하고, 지역 내 인지도가 높은 화성산업(주)이 책임준공을 맡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054-439-320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