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의 고객중심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신한카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이 인증은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실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수여한다.
신한카드의 이번 인증 획득은 기업 비전에 따라 펼치는 다양한 고객중심 경영과 소비자 권익 보호활동을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에 의해 객관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신한카드는 소비자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수 동반자라는 인식 하에 모든 경영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시하겠다는 의지를 ‘카드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라는 기업 비전으로 표현한 바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 민원 등을 분석해 그 중 실제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적용한 우수 제안을 선정해 시상하는 ‘예스 리워드(Yes Reward)’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를 체험하고,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에 대한 실천을 위해 CEO를 비롯해 전 임직원이 필수적으로 참여하는 ‘따뜻한 금융 체험방’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불만 접수 시 임원 휴대폰으로 불만 내용이 전송되어 임원 주도하에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신속하게 개선하는 ‘쵸바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한카드 고객 패널과 고객보호부서, 현업부서가 모여 고객 관점에서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은 금융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만큼 이번 CCM 인증 획득 후에도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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